전립선 비대증

전립선 비대증의 원인은 활성 산소에 있다. ‘활성 산소'(유해 산소)는 탁한 피 혈전을 생성하여 혈액 순환 장애를 유발하여 각종 성인병을 발생하게 한다. 활성 산소로 인하여 탁해지고 오염된 피를 맑게 정화 해주면, 전립선 예방 및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된다.

 

남성 전립선 건강에 적신호

 

전립선은 방광 바로 밑에있는 밤톨 모양의 남성 생식기관의 하나로 정액을 만들고, 정자를 보관하는 중요한 역활을 담당하는데, 40 대 이후 남성 호르몬의 변화에 따라 전립선 건강이 나빠지기 시작 하는게 일반적이다. 특히 하루 종일 의자에 앉아 업무를 본다거나, 장기간 운전, 각종 스트레스와 잦은 음주, 흡연, 육식 위주의 식생활, 과도한 운동으로 인해 점차 연령층은 낮아지고 있는 등 전립선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현실이다. 전립선이 나빠지면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고, 소변 속도가 느려지며, 화장실을 자주 찾고, 배뇨 후 소변 감이 남아있는 느낌이 드는 등 중년 남성의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지게 된다.

이 모든 원인이 탁한 피 혈전 (어혈, 고지혈)과 전립선에 세균의 침범으로 면역 세포 인 백혈구가 세균을 죽이는 가운데 세균과 백혈구로 만들어진 사체가 전립선 혈관에 쌓여 혈액 순환을 방해하고, 이로 인하여 전립선이 막히거나 좁아져 혈류의 저항성이 커지게 됨으로 전립선 혈관이 팽창하여 요도를 누르게 되어 발생하는 증상 이기에 전립선에 쌓여있는 혈전 (어혈, 고지혈)을 제거 해주면, 더불어 남성 기능의 개선 또한 누리게 됩니다.

 

전립선에 과도한 운동은 위험

 

과도한 운동이 활성 산소 (유해 산소)를 유발하여 혈액을 탁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방해하는 상황으로 진행하기에 오히려 전립선 비대증의 위험도를 높이는 것으로 조사되었는데, 매일 운동하는 사람이 주 3 ~ 5 회 운동하는 사람에 비하여 전립선 비대증 발병률이 3.5 배 높게 나타났다.

이화여대의대 예방의학교실 박혜숙 교수팀과 비뇨기과과학교 실 권성원 교수팀이 주도한 연구에서 과도한 운동을 하는 남성의 ‘전립선 비대증’ 발병률이 높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50 ~ 80 대 남성 641 명을 대상으로 전립선 비대증과 생활습관의 상관 관계를 역학 조사한 결과 거의 매일 운동하는 사람은 전립선 비대증 발병률이 주 2 회 미만 운동하는 남성에 비해 1.7 배 높고, 주 3 ~ 5 회 운동하는 사람에 비해 3.5 배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역학 조상 대상인 641 명 중 매일 운동하는 사람은 73 명으로 이중 23 명이 전립선 비대증으로 진단되어 유병률이 31.5 % 주 2 회 미만으로 운동하는 사람은 440 명으로 이중 85 명이 전립선 비대증으로 진단되어 유병률이 9.6 % 로 나타 났 습니 다.

주 3 ~ 5 회 운동하는 사람은 104 명으로 이중 10 명이 전립선 비대증으로 진단되어 유병률이 9.6 %로 나타났습니다.

체내 산화 스트레스를 증가 시키는 과도한 운동이 전립선 비대증에 악영향을 끼치는 것. 특히 사이클을 장시간 타게 되면 저전거의 안장이 전립선을 지속적으로 압박하여 전립선 비대증을 악화 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기에 전립선을 압박하지 않는 안장으로 교체하여 운동을하여야합니다.

연구팀은 과도한 운동을 할 경우 체내 산화 스트레스 (활성 산소)가 증가하여 전립선 비대증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하면서 만성 기관지염이 있는 경우 나 나이가 많은 경우, 전립선 비대증 위험도가 증가 하였다고 덧붙였습니다.

 

산화 스트레스 란?

 

인체에서 과도한 운동은 산소를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그만큼 활성 산소 (유해 산소)를 많이 발생 시키게 됩니다. 물 론 인체에는 이러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장치가되어 있지 만 나이 들면서 이러한 장치의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특 히 고령 일수록 격한 운동은 오히려 활성 산소를 많이 만들어 건강에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활성 산소는 혈액을 탁하게 하고, 탁한 혈액이 전립선의 미세 혈관에 들러붙어 혈액 순환을 방해하는 상황에서 전립선의 혈관들이 풍선 효과에 의하여 부풀어 전립선이 요도를 압박하는 상황으로 진행하게 된다.

전립선 비대증 수술 환자

 

전립선 비대증이란?

 

20g이 채 안되는 밤톨 크기만한 전립선은 방광의 앞쪽에서 요도를 감싸고 있으며, 나이 들면서 점점 커지는데, 이때 전립선이 요도를 압박하기 때문에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고, 소변을 보기 힘들며, 소변을 보아도 시원하지 않고 화장실을 자주 찾게 되는 야뇨, 다뇨, 세뇨, 난뇨, 잔뇨감, 빈뇨 등의 증세가 나타나게 됩니다.

병원에서는 먼저 전립선 비대증이 의심되는 증상들을 체크하고 마지막으로 항문을 통한 초음파 검사를 통해 전립선 크기를 측정하거나 직장 수지 검사를 통해 진단하게 됩니다.

 

 

혈액은 생명의 근원 !!

 

첨단 의학 기술을 자랑하는 현대 의학에서 말하는 만병의 근 원은 “탁한 피에 의한 혈액 순환 장애에 있다” 고 말하고 있 다.

옛 부터 동양 의학에 만병 일독이라는 말이 있다. 모든 질병은 하나의 원인 즉, 일독에 의해 생긴다는 사고이다. 예로부터 동양 의학에서 자주 거론되고 있는  일독, 즉 현대 의학에서 말하는 ‘혈전’과 동양의학에서 말하는 ‘어혈’ 즉 체내에 괴인 더러워진 탁한 피를 제거하면 모든 병은 사라진다 설명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